
공익활동을 돕거나 함께하고 싶은 파트너 기업, 전문가 그룹, 지원기관 및 NPO가 한자리에 모여 관련 정보와 인프라를 공유하는 자리인 2017 NPO 파트너 페어를 서울특별시와 NPO지원센터가 주관해 백범김구기념관에서 10월 24일과 25일 양일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인적자원관리 전문 소셜 벤처기업 뉴젠P&P가 체험부스 운영을 통해 나눔페이롤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NPO는 Non Profit Organization의 약자로 사회 각 분야에서 공익목적으로 설립돼 활동하는 비영리 민간단체다.
이번 페어에서 뉴젠P&P는 경영지원기업으로 참여하며 여러 NPO들에게 뉴젠P&P 나눔페이롤의 급여아웃소싱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나눔페이롤은 2세대 급여아웃소싱서비스로서 급여, 상여 계산 및 이체 업무, 4대보험, 퇴직금, 연말정산, 원천세신고 일부 업무 및 관련 데이터까지 일체의 업무를 대행하는 사무지원 서비스다.
특히 연말정산대행서비스는 고객이 사용하던 프로그램으로 대행이 가능하고 세무법인 및 기업에서 최소 3년이상 경력자에 의한 서비스이며,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아웃소싱이 가능하다.
나눔페이롤이 주목받는 이유 중 하나는 수 십년간 진행해온 급여아웃소싱의 전문성과 더불어 직원들 대다수를 사회적 약자 또는 소외계층에서 고용함으로써 이들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사회 공익에 기여하기 때문이다.
뉴젠P&P 김영훈 부장은 전문적 지식과 충분한 업무능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미혼모,탈북민, 장애우라는 선입견으로 사회에서 소외되어 있는 사람들에게 안정적 일자리를 제공하여 사회적 나눔을 실현하고자 나눔페이롤이라는 명칭을 사용하게 되었다 고 전했다.
이어 NPO 파트너 페어를 통해 해외에서는 인적자원관리의 툴로 보편화되어 있는 급여아웃소싱을 국내에서도 대중화하는데 그 목표를 두고 있으며, 여러 파트너 기업, 전문가 그룹, NPO 기업과의 소통을 통해 나눔페이롤을 통한 사회적 공익활동을 모색하고 싶다 고 전했다.
한편 뉴젠나눔페이롤은 세무사랑Pro, 케이렙En, e-공단, KRP4.0 등으로 중소기업 ERP 시장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뉴젠솔루션의 자회사 ㈜뉴젠P&P의 주요사업부문으로서 뉴젠의 IT기술과 동종업계 15년 이상의 경력자들로 구성된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소셜벤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