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젠솔루션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회계학습에도 디지털 바람이 분다!

2015-02-24

[독서신문 이승옥 기자]

복잡하고 어렵기만 한 회계학습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최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디지털콘텐츠를 활용해 회계를 쉽게 배울 수 있는 새로운 학습 프로그램이 나와 학습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그동안 회계는 학문의 특성상 배우기도 어렵고 가르치기도 어려운 과목으로 여겨져 왔다.
교육방법 역시 과거의 딱딱한 강의 방식을 벗어나지 못해 회계를 배우고자 하는 많은 학생들이 중도에 포기하는 사례가 많은 것이 사실이다.

이런 문제를 개선하고자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한 쉬운 회계학습이라는 슬로건으로 회계교육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 넣고 있는 교육업체가 있어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디지털 콘텐츠를 회계와 접목시켜 회계학습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고 있는 그 중심엔 세무사무소와 기업에서 사용중인 전산세무회계 프로그램을 개발, 보급한 김택진씨의 진명세무회계 사관학교가 있다.

진명세무회계 사관학교의 가장 큰 차별성은 어렵게만 느껴지는 회계학습을 쉽게 도와주는 자체 개발한 디지털 콘텐츠학습 프로그램에 있다.

진명세무회계 사관학교의 디지털 콘텐츠 학습에는 게임을 통해 회계의 로직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경영회계게임, 학습자들이 회계에서 가장 어려워 하는 분개를 스스로 연습하고 맞고 틀림을 즉시 확인할 수 있도록 고안된 분개연습기가 있다.

또한 일반전표, 매입매출전표, 원천세, 부가세, 법인조정 등의 각종입력내용을 자가 검증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입력검증기 등이 대표적 디지털 콘텐츠들이다. 기술력과 교육노하우가 접목된 디지털 콘텐츠들을 이용해 회계이론과 실습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학습자의 눈높이에 교육 과정을 맞춰놓음으로써 그 동안의 천편일률적이던 학습방법을 한 차원 뛰어넘어 학습효과를 배가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디지털 콘텐츠 학습을 커리큘럼에 접목시킨 진명세무회계 사관학교는 그 외에도 동영상 강의, 실시간 생방송 강의와 디지털학습, 오프라인 수업, 그리고 이 모든 과정을 병행한 블렌딩(Blending)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진명세무회계 사관학교 관계자는 진명의 장점은 진명만이 보유하고 있는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해 누구나 온라인으로 장소의 제약 없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는 점이다. 더불어 모든 학습을 잘 짜여진 커리큘럼과 진명의 전국캠퍼스를 통해 통일된 수준의 학습을 제공한다는 점이라고 밝혔다.

또한 매일 학원에 오기 힘든 수강생들을 위해 인터넷을 통해 단계별로 제작된 유명강사의 동영상 강의와 실시간 생방송 강의를 제공하며, 해당 온라인 수강자들은 주 1회 진명의 전국 캠퍼스에서 모여 모의고사 및 풀이해설 강의를 들을 수 있다"고 설명하며, 학습자들의 학습효과를 높이기 위해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학습 커리큘럼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진명세무회계 사관학교의 한 수강자는 회계는 용어자체가 어려워 아예 개념조차 알기 힘들었는데 용어부터 쉽게 풀어줘 공부가 한결 쉬워진다. 또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학습을 통해 내가 학습한 결과를 바로 검증하고 수정할 수 있어 학습 성취율과 집중도가 매우 높아진다며 디지털 콘텐츠 학습에 매우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디지털 콘텐츠 학습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jmsemu.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료상담

제품구매문의

1661-0098